풍산 주가 및 주가전망, 구리 및 방산관련주
본문 바로가기
주식/국내주식

풍산 주가 및 주가전망, 구리 및 방산관련주

by 전사장 2022. 11. 5.

 

안녕하세요 오늘은 풍산 주가 및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풍산주가의 시가총액은 7,496억원이며 현재 풍산 주가의 시가총액순위는 코스피 252위에 달하고 있습니다. 풍산주가의 외국인소진율은 11.15%로 크게 높은 수치는 아니며, 동일업종 PER은 9.4배 입니다. 

 

 

풍산주가는 1968년 10월에 설립 되었던 풍산홀딩스로 부터 2008년 7월 1일에 인적분할되면서 설립되었습니다. 2008년 7월 30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 시장에 주식을 재상장 하였습니다.

 

신동사업 부문에서는 동과 동합금 판 ' 대, 리드프레임재, 봉 ' 선, 주화용 소전 등을 생산하고 있고, 방산사업 부문에서는 각종 군용 탄약과 스포츠용 탄약, 추진화약 및 탄약 부문품, 정밀 단조품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풍산은 글로벌 시장점유율을 확대 중입니다.

 

풍산기업의 제품정보로는 크게 압연사업, 봉사업, 소전사업, 스테인리스사업, 특수사업, 정밀단조품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 압연사업

□ 동 및 동합급 판/대

-. 국내와 해외에서 고품위 소재로 인정받고 있는 이들 동 및 동합금판 대는 자동차나 전기 전자, 반도체, 통신, 건설 등 모든 산업분야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산업 기초재

□ 리드프레임용 동합금대

비철분야에서 생산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동합금 소재를 개발, 고품질 리드프레임재를 생산하기 위해 전용 생산라인을 갖추고 있음

□ 주석도금재

200℃ 전후의 가열에도 변색이나 박리, 용식의 현상이 없어 용접성이 좋으며 내식성이 뛰어나, 장기간 사요에도 도금층이 변질되지 않는 우수한 품질의 전자부품으로 다양하게 사용

□ 동판지붕재

풍산이 생산하여 공급하는 동판 지붕재는 부식에 견디는 힘이 강하며 용접과 구부림 등 가공성이 좋은 안탈산동이 주로 사용. 대형 건물에 채택되고 있으며 일반 주택에도 널리 시공되고 있음

■ 봉사업

□ 바이오브라스

유해 원소가 없는 친환경 무연쾌삭황동

■ 소전사업

우리나라가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대표적인 수출 주력품목, 풍산의 소전은 주화에 도안이나 액면가, 발행연도 등이 새겨지지 않은 원형상태의 동전을 말함

■ 스테인리스사업

풍산특수금속은 금속 압연기술과 신기술 개발성과를 토대로 고품질 하이테크 부품용 소재를 생산 및 공급

■ 특수사업

탄약의 기본소재인 동 및 동합금 제품 생산을 바탕으로 방위산업에 참여, 탄종별 대규모 전용 생산라인을 갖추고 있으며, 군이 사용하는 모든 종류의 탄약을 개발하여 공급 하고 있습니다.

■ 정밀단조품

비철금속과 방위산업에서 축적된 단조기술을 바탕으로 정밀단조산업에 새 장을 열어가는 중입니다.

 


■ 재무분석

풍산주가의 매출액은 2021년 큰폭으로 상승하였으며, 영업이익 또한 20201년에 3,141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2017년도 부터 비교해 봤을때 가장 큰 매출을 이뤄냈으며, 영업이익은 지속해서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풍산의 주요제품 매출구성으로는 신동부문에서 76.99%, 방산부문에서 23.01%의 매출액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풍산은 2022년 3분기 전기동 가격의 하락으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되면서 주가가 하락추세에 있는데요, 하나증권에서는 전세계 경기둔화로 인해 전기동 가격 약세가 우려되지만 방산 수출 호조가 있어 방산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9.4%의 증가가 예상된다고 하여 풍산 목표주가는 3만3천원으로 유지 하였습니다.

 

풍산주가의 경우 3개월치를 보았을때 2022년 9월 5일 최고가인 33,000원까지 상승하였으니 9월 30일 최저가인 23,700원까지 하락 후 현재는 26,750원에서 횡보 중 입니다. 22년 1분기 실적 또한 1조509억원의 매출액, 693억원의 영업이익을 내고 있으나, 글로벌 지수가 낮아지고 구리 수요 문제로 인해 주가는 크게 상승하니 못하고 있습니다.

 

풍산주가의 경우 기업의 악조건이 아닌 시장 상황 상 하락된 것으로 보이며, 시장이 안정화 된다면 풍산 주가 또한 올라갈 것으로 생각되네요.

 

-. 해당글은 투자추천글이 아니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