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배당금 지급일 및 주가흐름
본문 바로가기
주식/국내주식

현대제철 배당금 지급일 및 주가흐름

by 전사장 2022. 4. 10.

 

오늘은 국내주식 현대제철 배당금 지급일 및 주가흐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주식 중 현대제철 기업의 경우에는 연배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즉 1년에 한번의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는데, 미국주식과는 다르게 한국은 반기배당, 연배당으로 주로 지급되고 있습니다. 1년에 배당금이 한번 뿐이라는것은 재투자를 하기에 기간이 너무 길어서 적합하지 않는것으로 생각이 되지만, 그래도 국내기업의 배당주인만큼, 포스팅으로 다뤄볼려고 합니다.

 

 

 

 

 

 

현대제철 기업개요

현대제철의 경우에는 지배회사와 연결종속회사는 분기말 현재 철강영업부문 (판재, 봉형강, 중기계 등) 및 기타영업부문 (반제품, 부산물 등)을 영위 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 내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3년말 쯤 현대하이스코 냉연사업 부문을 분할합병 하였으며, 자동차용 강판에 특화되어 있는 전문기업으로 변모 하였습니다.

핸대제철의 매출은 판재가 50.39%, 봉형강이 35.87%, 강관이 13.47% 등으로 이루어진 매출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이는 2022년 01월 27일을 기준으로 작성된 기업개요 내용입니다.

 

현대제철은 1953년 설립되었으며, 60년 동안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서 전기로 부문에서 높은 제품고도화의 생산성 향상을 이뤄왔고, 국내, 국외의 다양한 철강재 수요에 물량과 강종 등 모든 측면에서 유연하게 대처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왔습니다.

 

 

현대제철 재무분석

 

 

 

현대제철의 매출액은 2017년 부터 꾸준히 상승되고 있었으나, 2020년에는 한번 주춤 했다가 2021년에 다시 매출액이 크게 상승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 영업이익은 매출과 동일한 차트를 그리진 않습니다. 다만, 2021년에는 역대 영업이익을 창출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2020년 부진했던 사항은 국내 철강의 수요가 점차 내리막길을 걷고 있었으며, 코로나 19로 인한 침체와 철광석 등의 원재료값 상승으로 인해 실적이 부진했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현대제철 배당금

 

 

 

 

현대제철 배당금 지급일은 매년 4월에 지급 되고 있습니다. 현재 1주당 배당금은 1,000원이며, 시가 배당률은 2.48%로 크게 높지도, 낮지도 않은 시가 배당률은 보여주고 있습니다. 핸대제철을 보유하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현대제철 배당금 지급일에 맞춰 배당금이 입금 될 수 있으나, 모든 기업의 배당금 지급에 대해서는 배당락일 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올해 4월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분들은 작년 12월 말, 배당락일 전에 해당 기업을 보유 하셔야 배당금을 지급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 보여드린 현대제철의 10년 차트를 보면 2012년 최고가인 109,000원을 기록하였지만, 현재는 주가가 내려와 40,350원에 거래 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최저가인 12,400원을 기록했습니다. 한국 주식의 특성 상 장기투자는 어려우며, 공부도 훨씬 많이 필요 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무지성으로 장투를 하다간 오히려 막대한 손실을 입을 수 있으니, 안전해 보이진 않습니다. 이 역시 해외주식을 이용하여 미국기업을 투자 하는게 훨씬 안전해 보이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본 글은 투자 추천글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