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배당금 지급일 및 주가전망
본문 바로가기
주식/국내주식

롯데렌탈 배당금 지급일 및 주가전망

by 전사장 2022. 5. 9.

 

 

안녕하세요 오늘은 롯데렌탈 배당금 지급일 및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렌탈의 시가총액은 1조 6.266억원이며 코스피는 현재 169위에 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렌탈의 외국인 주식 비중은 4.58%로 매우 낮은편인데, 아직 외국인 매수세가 없는 것으로 보이네요. 

 

 

 

 

 

롯데렌탈의 사업소개로는 크게 3가지 부문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1) Automobility 2) Biz Solution 3) Life Style

먼저 1) Automobility 부터 확인 해보면 롯데렌터카, 롯데오토리스, 롯데오토케어, 롯데오토옥션, 그린카로 자동차 생활에 대한 렌탈 사업이였는데요, 신차살때나 중고차를 살때, 내 차를 팔기를 원할때, 카셰어링이나 단기, 월간 등 내가 빌리고 싶은 시간에 맞게 빌릴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는 렌탈 사업이였습니다.

 

2) Biz Solution 에서는 사무기기, 일반장비/기기, 리프트, 측정기, 프리미엄 상품 등 사무실이나 사업장, 집과 프리미엄 공간에서의 렌탈이 들어가게 되었는데 사무실에서는  OA기기나 사무지원기기, 사업장에서는 산업설비/기기, 측정기, 매장용기기, 프리미엄 공간에서는 생활가전, 모터사이클, 음향기기, 집에서는 여러 생활가전에 렌탈이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정말 필요한 곳에 어디든 렌탈이 가능한것으로 보였습니다.

 

3) Life Style 에서는 비대면 소비 패러다임에 맞춰서 생활 전반의 다양한 상품을 부담없이 월 분납을 통해 합리적으로 소비가 가능한 비대면 온라인 렌탈 서비스였는데요, 대형가전이나 프리미엄가구, 해외명품, 음향가전 등 관심이나 취미를 가지고 한번쯤 해볼만한 것들에 대해 렌탈을 해보고 구매를 하는 시스템도 나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롯데렌탈 기업개요

롯데렌탈은 렌탈 사업부문(차량렌탈 및 중고차 매각 등 차량관련 사업과 OA사무기기, 계측장비 소비재렌탈 등) 종속회사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오토리스 및 할부금융부문으로 사업을 구분하였습니다. 오토리스 및 할부금융부문에서는 연결종속회사인 (주)롯데오토리스를 통해서 자동차 시설의 대여업과 자동차 할부금융업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롯데렌탈의 판매경로는 차량렌탈 및 일반렌탈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각 장기 및 단기대여의 방식으로 고객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롯데렌탈 재무분석

 

롯데렌탈의 경우 매출액은 상장이후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영업이익 또한 2021년에 가장 많이 상승하였는데요, 음 그런데 롯데렌탈의 경우에는 2021년 8월 19일에 상장되었는데 네이버에서 나오는 재무분석은 왜 2017년부터 나오는지 잘 모르겠네요. 현재 롯데렌탈은 국내1위 렌터카 기업인데, 아직까지 주가가 공모가 수준으로 회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롯데 렌탈의 렌터카 매출액 비중은 전체 매출의 약 60%정도에 달하고 있으며, 중고차 매출 비중은 약 20%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렌터카 뿐만 아니라 자율주행 기술 투자 등 플랫폼 구축애도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롯데렌탈 배당금 지급일

 

롯데렌탈 배당금 지급일은 현재 연배당으로 지급되고 있습니다. 롯데렌탈 배당금 지급일의 1주당 배당금은 900원이며, 시가배당률 2.03%에 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렌탈 배당금 지급일은 매년 4월 지급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으나, 현재 상장이후 1번의 배당금만이 지급 되었습니다. 하지만 국내주식 연배당으로 지급되는 배당주는 대부분 매월 4월에 지급이 되더라구요. 배당락일 또한 마찬가지로 전년도 12월 말로 동일하였습니다. 이는 올해 배당금을 받고 싶다면 작년 12월 말까지는 해당 주식을 보유하여야 롯데렌탈 배당금 지급을 받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시가 배당률이 크게 높은편이 아니고, 연배당의 배당이기 때문에 배당주로 재투자하기에는 조금 어려움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주가 또한 계속해서 내려가고 있는 상황이라서 매수를 원하시는 분들은 조금 더 지켜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글은 투자추천글이 아니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