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양도세 대행 쉽게 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정보

키움증권 양도세 대행 쉽게 하는 방법

by 전사장 2022. 3. 19.
728x90

키움증권 양도세 대행 서비스가 오픈 했습니다.

해외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매년 양도소득세를 신고 하셔야 하는데요. 요즘에는 증권사에서 대행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키움증권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키움증권 양도세 대행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양도소득세 대행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키움증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야 하는데요. 모바일보다는 PC로 하시는게 편하실 거에요. 우측 상단에 로그인 버튼을 누르신 뒤 본인의 키움증권 아이디를 로그인 합니다. 공동인증서가 있기 때문에 예전에 설치해둔 공인인증서로 접속했습니다.

 

 

 

뱅킹/업무를 클릭하시고 서류발급/조회에서 스크롤을 조금만 내려 보시면 해외주식양도세 대행신고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셔서 접속 해주세요.

 

 

저의 경우에는 해외주식을 이용할때 키움증권만 사용하기 때문에 당사신청이라는 버튼을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다른 증권사도 함께 이용하는 분들은 타사신청을 하셔야 하는데, 타사 등록을 할때에는 타사 매매내역과 증권사 직인까지 필요하고, 양도소득금액 양도일자별 구분 세부내역도 엑셀로 제출을 해야하니 조금 까다로워 보였습니다.

 

왠만하면 증권사는 하나만 이용하는게 더 편할 것 같아요.

 

 

당사신청에 들어간 후 본인의 개인정보를 입력하시면 되는데 크게 어려울건 없었어요.

양도소득기본공제 적용여부에 '적용' 을 클릭한 후 다음으로 넘어가기

 

 

양도소득세 대행신고 관련동의를 자세히 읽어 보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다음 차례로 넘어가주면 됩니다. 글 많은건 질색이라 눈으로 한번 훑어주고 확인 버튼 체크.. 

모든 확인버튼에 체크한 후에 마지막 신청 버튼을 클릭 해줍니다.

 

이러면 키움증권 양도소득세 대행 신고가 끝난거에요. 간단하죠?

 

 

제대로 신청이 되었는지 한번 더 확인 해보겠습니다. 처음 들어간 메뉴 : 뱅킹/업무를 클릭하시고 서류발급/조회에서 스크롤을 조금만 내려서 해외주식양도세 대행신고를 다시 들어가보면 당사신청, 타사신청 외 신청내역확인 이라는 버튼이 생성된게 보이실텐데요. 신청내역확인을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신청내역확인에 들어가면 본인이 발행한 해외주식양도세 대행신고가 접수되어 있습니다.

수정이 필요할 경우에는 수정도 가능하더라구요.

 

양도소득세 신고의 경우 1년에 250만원까지 공제가 되지만, 그 이하의 수익이 나던지, 아니면 손실을 했다고 하더라도 신고는 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키움증권 양도소득세 대행의 경우에는 3월14일부터 4월13일 한달간 진행한다고 하니, 이 기간을 놓치지 말고 대행을 이용해서 신고하는게 편하실거에요.

 

만일 신고대행 서비스 기간을 놓치게 되면 5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홈텍스에 직접 신고하셔야 하는데, 이 부분도 놓치게 되면 납부불성실 가산세가 일별 0.03% 부과된다고 합니다. 특히 연간 수익이 250만원 이상 달성하셨다면 꼭 하셔야 하는 부분이겠죠.

 

키움증권 양도소득세 대행서비스는 무료이니 기간 내 꼭 이용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