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배당금 지급일 및 주가전망
본문 바로가기
주식/국내주식

엔씨소프트 배당금 지급일 및 주가전망

by 전사장 2022. 5. 5.

 

안녕하세요 오늘은 엔씨소프트 배당금 지급일 및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씨소프트의 시가총액은 9조 2,426억원이며, 현재 시가총액순위는 코스피 46위에 달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보유비중은 42.15%로 높은 수치입니다. 2021년 최고가인 1,048,000원까지 상승하였으나, 현재는 421,000원으로 많이 하락한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요, 고점대비 50%이상은 빠져있네요.. 

 

현재 엔씨소프트는 지난 2000년, 미국 법인의 설립을 기반으로 하여 북미와 유럽, 일본과 대만 등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였으며, 전 세계 60여 개국에 즐거움의 가치를 전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만 안주되어 있지 않고,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어 현재 엔씨소프트의 외국인 보유율도 높은 것 같습니다.

 

 

엔씨소프트는 게임 회사인데, 저도 어렸을때부터 엔씨소프트 게임을 즐겨 했습니다. 엔씨소프트하면 가장 알려진 게임인 리니지가 있는데, 현재까지도 모바일 버전으로 하여 여러가지 리니지의 후속작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현질을 하면 할수록 강해지는 게임이라 저는 흥미를 금방 잃었지만, 여전히 리니지란 게임은 아직까지도 인기가 많은 게임입니다.

 

주가트랜드를 보면 고점대비해서 반토막이나 주가가 하락되었고 현재 회복을 못하고 계속 흘러내리는 모습을 보고 있는데요, 이는 엔씨소프트 리니지 게임을 하던 많은 팬들이 떠난 해라는 말이 많습니다.

 

사건은 1) 2021년 1월 리니지M 문양 시스템 롤백 사건이 있는데, 엔씨소프트에서 문양 시스템의 과금에 대한 조정을 반영하였다가 철회하면서 문양 현금으로 결제했던 유저들의 반발이 일어났으며, 현금 환불을 요구하였으나, 엔씨소프트 에서는 현금 대신 게임머니로 환불 해줬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일부 유저 트럭스위 및 불매운동이 일어났으며 회사 고발로 맞대응을 진행하였는데, 이로 인해 주가 하락의 원인이 되었습니다.

 

2) 트릭스터M의 부진이 있는데 5월에 트릭스터M이 출시가 되었으나, 사전 홍보 내용과 다르고 현금 결제 유도가 더 심해진 게임이라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3) 블레이드&소울2가 나왔는데 과금 등 비즈니스 모델을 바꾸지 않고 출시하였으며, 이로인해 엔씨소프트 팬덤이 붕괴된 사건입니다.

 

현재 엔씨소프트 주가는 언제 회복이 될지 꾸준히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엔씨소프트 기업개요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PC 게임 리니지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과 모바일 게임인 리니지M, 리니지2M, 리니지W 등이 주요 게임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블레이드&소울2와 트릭스터M이 연달아 실패하면서 주가가 반토막이 나는 등 위기가 찾아왔었다고 하지만, 리니지W의 성공으로 실적 회복세 성고하였다고 하네요. 최근들어서는 유니버스 등 엔터나 메타버스 사업등으로도 실력을 키우고 있다고 합니다.

 

엔씨소프트 재무분석

 

 

엔씨소프트 매출은 2017년부터 2019년까지 하락세를 이어보다 2020년에는 매출이 크게 늘었는데요, 이는 2021년에도 지속되어 오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도 그에 따라 2020년이 가장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2021년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하여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크게 상승하였으나, 영업이익은 30% 감소한 수치입니다. 대표적이였던 '리니지' 시리즈에서 확률형 아이템의 논란등으로 인해 신작들이 대체로 부진하였고, 신작 출시를 위한 마케팅비용과 인건비가 늘어났던게 영업이익 감소로 인한 문제로 꼽히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배당금 지급일

 

엔씨소프트 배당금 지급일은 연배당으로 지급되고 있으며, 엔씨소프트 시가배당률은 1.39%로 높은 수치는 아닙니다. 엔씨소프트 배당금 지급일 1주당 배당금은 5,860원이 지금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배당금 지급일은 매년 4월에 지급되고 있으며, 배당락일은 전년도 12월말로, 그 전까지는 해당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만 엔씨소프트의 배당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당금액은 꾸준히 상승하는 것이 아닌 오르락 내리락 하는 모습을 보고 있어, 이번에는 얼마의 배당금이 지급될지 예측하기는 어려운 상태 입니다.

 

해당 글은 투자추천글이 아니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