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전자 배당 및 주가
본문 바로가기
주식/국내주식

대동전자 배당 및 주가

by 전사장 2022. 5. 4.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동전자 배당 및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대동전자의 시가총액은 868억원으로 현재 코스프 925위에 달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소진율이 40.70%으로 대동전자의 주식은 외국인 비중이 꽤나 큰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대동전자의 사업분야로는 금형제조, 사출성형이 있었습니다.

 

 

금형제조

대동전자의 금형부분은 현재까지 축척되어온 노하우와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여 최첨단의 금형제작을 실현하고자 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는데요, 이를 위해서 감성공학적인 3D CAD 설계부터 시사출까지 일원화 제작과 공정관리 전산 프로그램을 운용하여 입체형상가공과 금형제작의 소요시간을 단축하며, 공정 불량의 Zero화를 추진하고 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사출성형

PLASTIC 사출성형 분야에 있어서는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최신설비의 운용을 바탕으로 하여,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만족 시키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었는데, 플라스틱 성형으로부터 외관중심의 전자제품 외장 성형 및 후가공, 자동차 분야의 대형사출과 이색사출성형 등, 기술적인 부문까지 생산공정을 구축하고 있는 기업이였습니다.

 

대동전자 기업개요

 

대동전자는 1972년 한국대동전자공업으로 설립되었고, 2003년에 상호를 대동전자로 변경하였습니다. 각종 전자제품에 사용되는 내장품이나 외장품을 만드는 제조업과 각종 제품의 디자인 및 설계가 대동전자의 주요 생산 활동이라고 합니다. 주로 TV나 디지털카메라 오디오등의 가전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초기 단계에서부터 최종 조립까지의 일괄생산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췄다는 장점이 있는 기업이고, 일본에 소니등을 주요 거래처로 두고 있으며, 태국과 상하이에도 생산시설을 운용하고 있었습니다.

 

 

대동전자 재무분석

 

 

 

대동전자의 재무분석을 확인해보면 매출액은 매년 변동이 있는 모습이고, 영업이익 또한 적자를 기록한 적도 있습니다. 2019년 매출이 가장 많았는데 영업이익이 적자가 난 상황은 조금 의아하네요. 하지만 2020년부터는 다시 흑자로 전환되어 2021년에는 꽤나 큰 영업이익을 기록하였습니다. 대동전자는 2022년 2월 최고가인 14,150원까지 상승하였으나 현재는 다시 8,270원까지 하락하였는데요, 주가 변동이 꽤나 크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대동전자 배당

 

더리치

 

대동전자 배당은 현재 배당주기나 시가 배당률이 따로 표현이 안되고 있습니다. 대동전자 배당은 2015년에 350원이 지급되었으며 2016 ~ 2019년까지는 배당이 지급되지 않았습니다. 2020년에 대동전자 배당이 다시 지급되었는데 금액은 500원이 지급 되었으며, 이때 대동전자 배당수익률은 16%에 달하였습니다. 대동전자 배당지급일은 7월에 이루어지고 있으며, 그 해년도 3월 말까지는 해당주식을 보유하여야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연배당도 아니고, 5년에 한번 배당이 입금되는거라면 배당주라고 하기에는 조금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가 등락폭도 심하고, 배당금도 안전성이 없어보여, 국내주식은 종목 고르기가 매우 힘든 것 같네요.

 

해당 글은 투자추천글이 아니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