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첨단소재 배당금 및 주가전망
본문 바로가기
주식/국내주식

효성첨단소재 배당금 및 주가전망

by 전사장 2022. 5.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소차 관련주 효성첨단소재 배당금 및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효성첨단소재의 시가총액은 2조 1,257억원이며 코스피는 현재 136위에 달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상장 주식수는 4,479.948이며 외국인 보유 비중은 6.83%로 높은 수치는 아닙니다. 

 

 

 

효선첨단소재의 사업분야로는 현재 1)산업용사 2)폴리에스터 원사 3)나일론 원사 4)카페트용 원사 4개 부문으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1)산업용사

효성첨단소재에서 생산하는 산업용사로는 자동차 산업과 토목, 건설과 운송 사업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었는데, 국내 산업용 섬유 산업의 선두두자이자 최대 업체로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에 대해 개발과 제안에 앞장서고 있는 사업이였습니다.

 

2)폴리에스터 원사

1986년 건축과 토목, 자동차내장이나 운송 산업 및 일반 산업현장 등에서 광범위 하게 사용되고 있는 Polyester Technical Yarn(산업용 고 강력 원사)로 사업분야에 진출하여서 최적의 품질과 최상의 기능을 가진 원사를 공급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고, 자동차용 시트벨트 분야에서는 세계 1위의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3)나일론 원사

국내 최초로 나일론 66 소재의 에어백용 원사를 개발하였고, 주로 Tier 1 Module 업체와 Tier 2 에어백 쿠션 및 원단 업체에 공급하고 있었으며, 세계 유수의 고객들에게도 공급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4)카페트용 원사

1979년 국내 최로로 개발한 나일론 BCF 원사를 포함하여 폴리에스터 BCF원사와 폴리프로필렌 BCF 원사 등 다양한 카페트용 원사를 생산하고 있었으며, 상업용과 자동차용 Tufted 카페트는 국내 최대의 시장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효성첨단소재 기업개요

수소차 관련주 효성첨단소재의경우 2018년 6월 1일 (주)효성의 산업자재 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신설되었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산업자재와 기타로 구분할 수 있었습니다. 효성첨단소재의 산업자재 부문은 자동차 산업의 Global Tier 1 업체를 주요 고객으로 하여 타이어 보강재나 Seatbelt, 에어백용 원사 및 원단의 안정적인 판매가 이뤄지고 있었습니다. 효성첨단소재의 연구개발활동은 (주)효성의 효성기술원에서 받고 있는 연구용역과 타이어보강재 개발을 위해 자체 설립된 강선 연구소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효성첨단소재 재무분석

 

효성첨단소재는 상장이후 매출액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편 입니다. 2020년에는 매출액이 조금 감소하였지만, 2021년에는 큰 매출액을 보이면서 계속해서 성장해나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영업이익 또한 2021년에 역대급 상승을 하며 기업이 돈을 잘 벌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효성첨단소재는 수소차 관련주로도 알려져 있는데, 독자기술을 바탕으로 생산하고 있는 효성첨단소재의 탄소섬유는 수소차의 연료탱크 용도로도 사용되고 수소 경제의 핵심 소재답게 효성첨단소재가 수소차의 수혜주로써 입지를 다지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021년 최고가인 877,000원에 비해 현재는 1주당 474,500원으로 많이 하락되어 있는 상황이긴 하지만, 지금 여러 악재들 속에서 상승하고 있는 기업은 많이 없기에, 악재가 풀린다면 서서히 회복할 것 같은 움직임입니다.

 

 

효성첨단소재 배당금

효성첨단소재 배당금은 현재 연배당으로 지급되고 있습니다. 효성첨단소재 배당금은 1주당 10,000원이 지급되고 있으며 이는 시가배당률 2.1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국내주식 배당금을 보았을때, 크게 높지도 낮지도 않은 수치이긴 합니다. 효성첨단소재 배당금 지급일은 매년 4월에 지급되는 것으로 확인되며, 배당락일은 전년도 12월 말으로, 배당락일 전까지 보유 하고 있어야 효성첨단소재 배당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주식 특성 상 효성첨단소재 배당금도 4월에만 지급 되는데, 미국 주식 처럼 분기배당, 월배당이 많이 졌으면 좋겠네요.

 

해당 글은 투자추천글이 아니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