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주식 사는 법 ::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정보

해외 주식 사는 법 ::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by 전사장 2022. 3.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주식 사는 법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주식도 마찬가지 이지만, 해외주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증권계좌가 필요합니다. 요즘은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이 가능하여 편하게 주식을 거래 할 수 있는데요, 저의 경우에는 키움증권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첫 주식을 시작할때 이용했던 증권사이기도 하고 수수료가 낮기 때문에 개인 투자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어플입니다.

현재 신규고객에 있어서 40달러를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시작하시는분은 이벤트 진행하기에도 좋아보여요!

 

 

해외주식 사는 법에 있어서 계좌가 없으신 분들은 키움계좌개설 어플을 설치하셔서 계좌개설시작하기를 누르신 후 신분증 촬영하여 본인인증이 끝나면 계좌가 개설이 완료 됩니다.

 

해외주식 사는 법, 해외주식을 하기 위해서는 영웅문S 글로벌 어플을 설치 하셔야 합니다.

 

 

영웅문S 글로벌 어플에 첫 시작 창입니다. 관심종목이라는 탭을 통해 내가 관심있어하고 주로 매매를 하는 종목들은 관심종목에 추가하시면 편하게 보실 수 있어요.

 

해외주식을 시작하려면 먼저 계좌에 돈이 있어야겠죠? 본인의 주식 계좌번호에 입금을 먼저 하셔야 그 금액으로 주식을 매수하든, 환전을 진행하든 다음 단계로 진행이 가능 합니다.

 

국내주식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계좌번호가 다르니 본인의 해외주식 계좌번호에 입금을 진행 합니다.

 

 

해외주식 사는 법에 있어서 키움증권의 편리한 점은, 환전을 진행하지 않고 원화주문이 가능한 점인데 매번 환전하기 귀찮을때 편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다음날 환율에 따라 고지가 되는데, 다음날 환율이 오르면 비싼 금액으로 매수한 꼴이 되어버리고, 다음날 환율이 떨어지게 되면 조금 더 싼 값에 매수를 한 경우가 되어버려요.

 

하지만 주식의 한치 앞도 볼 수 없듯이, 달러 환율의 한치 앞은 더더욱 볼 수 없으니, 저 같은경우에는 이런거 크게 신경 안쓰고 원화주문 해버립니다.

 

환전을 먼저 진행하고 해외주식을 매수하고 싶으신 분들은 영웅문S글로벌 전체메뉴에서 업무 > 외화환전으로 들어가 줍니다.

 

 

본인의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하게 되면 환전가능한 원화가 뜰텐데, 환전 실행을 하셔야 원화 > 미국달러로 환전이 바로 가능합니다. 다른 증권사 어플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모르겠지만, 키움증권을 계속 사용해서 그런지 편리한 것 같아요.

 

환전 진행 시 영업 시간이 아닌 시간에 진행을 하게 되면 가환율로 환전이 진행하게 됩니다.

가환율이란 키움증권에서 정한 가환율을 먼저 적용하고, 추후 고시환율을 정산해 차익을 입출금 처리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원화매수로 진행하는 것과 큰 차이는 없어 보이네요.

 

 

환전까지 진행 했다면 이제 해외주식을 사기 위해 종목을 매수 해야겠죠. 해외주식 사는 법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전체메뉴에서 해외주식 > 주식 주문으로 들어가줍니다.

 

 

우측 상단에 돋보기를 눌러 원하는 기업을 찾아 주면 되는데, 해외주식의 경우에는 기업명과 티커가 중요합니다. 티커란 주식의 특정 코드를 의미하는데 예를들어 테슬라의 경우에는 기업명은 TESLA, 티커는 TSLA 입니다.

본인이 관심있어 하는 기업은 티커까지 알아둔다면, 오차없이 매매를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 사는 법에 있어 매수를 진행 할때는 여러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 지정가 : 원하는 가격을 지정하여 주문

-. 시장가 : 현재 거래되고 있는 가격에 바로 주문

-. AFTER지정

-. LOC : 종가가 지정한 가격과 동일, 유리한 가격에 체결되는 방식

-. VWAP : 주문한 수량을 장중에 나눠 체결, 거래량이 많을 경우에는 매수세를 많이, 적을 때는 적게 배분하여 분할 체결

 

매수에 여러 종류가 있지만, 개인투자자들은 보통 지정가를 이용해서 매수하거나 시장가를 이용해 매수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주가는 오르고 내리는 등락폭이 심하기 때문에 저의 경우에는 지정가를 이용해 현재 시장가보다 약간 낮은 가격에 매수를 걸어 놓습니다. 물론 가격이 더 올라버리면 매수 진행이 안되고 놓치게 되는 경우는 있지만, 하루 이틀 주식 할 것이 아니고 장기로 투자하기 때문에 이런 타이밍을 놓친다고 해서 아쉬워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해외주식 사는 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았는데 많은 분들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